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 5.3패치 '들불'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다. 들불은 새로운 던전, PVP 시즌이 열리지 않는 중규모 업데이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못지 않은 20개의 신규 애완동물이 추가되어, 애완동물을 수집하는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5.3패치에 추가된 신규 애완동물 20종의 획득 방법을 모두 정리해 보자.

불타는 성전 공격대 던전에 숨어있는 10종의 애완동물

 

4개의 확장팩을 거치며 와우에는 수많은 공격대 던전들이 추가됐다. 하지만 판다리아의 안개 이전 확장팩의 공격대 던전들은, 드롭 아이템의 성능이 현재 사용하기 어려운 수준이기 때문에 외면받는 경우가 많다. 와우의 개발진들은 이를 해결하고자 이전 확장팩의 공격대 던전에서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게 수정하였고, 5.3패치부터 총 10마리의 '불타는 성전' 확장팩의 공격대 보스가 일정 확률로 애완동물을 드롭한다. 이에 해당하는 던전, 보스들의 목록과 드롭 애완동물의 외형은 아래의 사진을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패치의 신규 지역인 '천둥의 섬'에는 이전까지 와우에서 볼 수 없었던 야생 애완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천둥의 섬의 야생 애완동물은 '덩치 큰 비단뱀', '늪 소란개구리', '전기가 흐르는 서슬이빨', '천둥꼬리 비버'의 4종이며 모두 25레벨로 구현되어 있다. 각각의 외형은 아래의 사진을 통해 확인하자.


▲ 5.3패치부터 불타는 성전 공격대 던전에서 10종의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다

 천둥의 섬과 괴수의 섬에 추가된 신규 애완동물 5종

 

5.2패치에 구현된 '천둥의 섬'과 '괴수의 섬'에도 신규 애완동물이 추가됐다. 천둥의 섬의 '벌벌떠는 구린액'은 낮은 확률로 '새끼 구린액'이라는 애완동물을 드롭하며, 괴수의 섬 전역에 서식하는 '원시 공포뿔'과 '새끼 원시 공포뿔'을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아기 공포뿔'을 얻을 수 있다.

 
▲ 괴수의 섬, 천둥의 섬에서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아기 공포뿔'(왼쪽)과 '새끼 구린액'(오른쪽) 

 5.3패치에는 공격대 던전 '천둥의 왕좌'에도 보스 드롭 애완동물이 추가되어, '호리돈'이 낮은 확률로 '꼬마 공포뿔'을 드롭한다. 또한 '프리모디우스'는 일반과 영웅 난이도에서는 '점성 공포'를,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는 살아있는 점액을 드롭한다.

 
▲ 천둥의 왕좌에 추가된 보스 드롭 애완동물 3종

 그 외의 신규 애완동물 5종

5.3패치에는 호드의 대족장 '가로쉬 헬스크림'에게 검은창 트롤의 수장 '볼진'이 반기를 드는 과정을 그린 '전쟁터: 불모의 땅' 이벤트가 추가됐다. 해당 이벤트는 판다리아의 '지식의 연단'에서 '전승지기 초'로부터 연계 퀘스트를 수락하면 시작되며, 일련의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면 불모의 땅에서 반복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가로쉬의 친위대 '코르크론'으로부터 다양한 물자들을 빼앗게 된다. 이를 모아 '듀로타'의 '칼바위 언덕' 북서쪽 감시탑에 위치한 '검은창 반란군 병참장교'에게 반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이 가운데 5.3패치의 신규 애완동물인 '가즈루키'가 포함되어 있다.

 
▲ 전쟁터: 불모의 땅 월드 이벤트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신규 애완동물 '가즈루키'

 5.3패치에는 25레벨 애완동물 세 마리로 팀을 구성하여 무작위 애완동물 대전 찾기 도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250회 승리를 거두면 완료되는 '야만적인 애완동물 투사' 업적이 추가됐다. 이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왜소한 공포뿔'이란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불타는 성전 공격대 던전 드롭 애완동물 10종을 모두 수집하면 완료되는 '목줄 수집 공격대 2탄: 조율의 장' 업적을 완료하면 '티토'라는 애완동물이 지급된다.

 
▲ 업적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신규 애완동물 2종

 5.3패치의 신규 애완동물은 머나먼 '노스렌드' 대륙에도 존재한다. 노스렌드 대륙의 모든 지역에 22~23레벨 야생 애완동물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가 추가되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